티스토리 뷰

반응형

감식초효능, 감식초부작용, 감식초 먹는법

 

 

감식초라고 하는 것은 감을 발효시켜 만드는 식초입니다. 보통 감나무에서 떨어진 감이나 푸른감을 사용하여 항아리에 곱게 담아 감식초원액을 첨가하여 1년동안 숙성, 발효시켜 정성스럽게 만든다고 합니다. 감식초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어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각종 성인질환에 특히나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감식초 효능, 감식초 부작용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식초효능

1. 혈관질환 예방

감식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혈관안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몸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각종 혈관질환인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고혈압등의 예방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2. 다이어트

감식초에는 여러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아미노산, 초산, 호박산, 사과산등 60여가지가 넘는 몸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기산 성분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펩틴이라는 성분은 지방분해 효능으로 지속 섭취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3. 면역력 개선

감식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몸의 면역력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바이러스성 질환인 감기, 폐렴등의 예방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4. 체질개선 효과

감식초의 성질은 강한 알칼리성으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쌓인 산성 성분을 중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체질개선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5. 피부미용

감식초에 들어있는 비타민C, 아스코브르산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다크서클 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식초에는 비타민E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출산후 기미와 잡티로 괴로워 하시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 감식초부작용

1. 평소 속쓰림이 심하거나 위염, 위궤양등 위가 좋지않은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감식초 섭취는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여 위를 자극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감식초의 적당한 섭취는 설사예방에는 탁월한 효능이 있으나, 과한 섭취로 인해 자칫 변비에 걸릴수 있으니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감식초 먹는법

보통 물에 감식초를 희석해서 먹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감식초와 물의 비율을 1:3정도로 해서 태운다음 꿀을 조금 넣어서 먹으면 맛있는 감식초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물대신 우유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만드실때 식초대신 감식초를 이용하여 요리하시면 향도 좋고 감칠맛도 느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