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문화상품권 컬쳐캐쉬 충전방법(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 / 온라인 모두 사용할수 있는 유용한 상품권입니다. 저는 선물로 가끔 들어오는 상품권을 컬쳐랜드에 컬쳐캐쉬로 등록하여 온라인 쇼핑할때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컬쳐랜드에 컬쳐캐쉬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컬쳐랜드' 로 검색하면 상단에 홈페이지가 검색이 됩니다.


▶▶컬쳐랜드 바로가기 www.cultureland.co.kr



컬쳐랜드는 (주)한국문화진흥에서 운영하는 문화상품권 발행업체로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하게 등록할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은 서점, 영화관, 음반점, 공연장, 놀이공원, 스포츠관람 등의 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영화예매, 음악, 게임, 쇼핑, 교육 등의 온라인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선 문화상품권을 보시면 금액이 적힌 곳을 동전으로 긁으면 18자리의 숫자가 나옵니다.



이 18자리 숫자를 가지고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하여 좌측 메뉴에 '충전하기' 를 클릭합니다.



충전하기 메뉴에 들어가면 18자리 일련번호를 입력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한번에 5장을 충전하실수 있으며, 일련번호를 입력한 후 '충전하기' 를 눌러주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상품권 종류에는 오만원권, 만원권, 오천원권이 있으며, 저는 2017년도에 새로 발행된 오만원권 한장을 충전해봤습니다.



충전후 제대로 충전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컬쳐캐쉬 확인하기' 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가능한 캐쉬가 조회가 됩니다.



오늘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으로 캐쉬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