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용등급 무료 조회서비스 알아보기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개인의 신용등급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수 있으실텐데요.



우리나라는 특히 은행대출심사할 때 신용등급을 심하게 따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등급 관리에 주의하셔야합니다.



평소 은행 대출상품을 이용하거나 신용카드 한도를 높이는데 제일 중요한 요소가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그렇다면 개인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거래 은행 한곳을 지정하여 모든 은행업무를 그 은행에서 진행한다거나, 대출을 받더라도 대출이자 상환이나 원금 상환을 연체되지 않고 지켜야 합니다. 또한 나라에 내는 공과금 세금 및 신용카드대금이 연체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도 등급을 올릴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개인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크레딧 사이트는 유료서비스지만 1년에 3회 무료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신용등급무료조회" 로 검색을 하면 올크레딧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 올크레딧 바로가기 www.allcredit.co.kr



올크레딧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페이지 중간위치 좌측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란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조회에 필요한 보안프로그램 설치페이지로 가게 되는데 모두 설치해주면 됩니다.



전국민 신용정보는 연 3회 4개월마다 1회씩 제공된다고 하니 꼭 유념하기 바랍니다. 조회 절차는 회원가입-로그인-본인인증-정보열람 순으로 진행됩니다.



회원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범용 공인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본인인증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열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회 열람 후 24시간 이내에는 재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결과페이지에는 신용카드 발급내역, 각종 대출정보 등 신용등급과 관련된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개인 신용 평점이 나오는데 저는 900점으로 종합등급 2등급으로 꽤 높은 편이어서 새삼스레 기분이 좋네요.

개인신용평가 기준항목은 아래 그래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은행대출을 받으실 계획이 있는 분들은 1년에 3회 무료조회로 평소에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