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할인율, 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보통 1년에 2회를 분할하여 납부하고 있으실텐데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면 자동차세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내야 할 세금이니 할인받고 한번에 납부하면 일석이조 겠죠~?

자동차세 연납 할인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나 법인이라면 무조건 내야 하는데요. 자동차세는 소유에 대한 세금이기 때문에 실제로 운전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똑같이 계산되어 부과됩니다.
특히 자동차세는 국세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내는 지방세로 자동차를 소유한 날로부터 일할 계산되어 부과되고 있습니다. 

 

연납 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차세는 통상 매년 6, 12월 2회 분할하여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 경차는 세액이 10만 원 미만인 경우가 많아, 자동차세를 6월에 한번 일년치 한번에 부과합니다.
이는 경차뿐만 아니라 화물자동차, 영업용 차량, 이륜차도 동일한 기준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할인은 말 그대로 자동차세를 한번에 납부하면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내면 목돈이 나가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어차피 내야 할 세금은 할인받고 내는 게 이득이 아닐까요? 
신용카드사에 따라 무이자 할부 지원이 가능한 곳도 있어, 목돈 내는 부담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공제세액,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은 서울을 제외한 지역은 위택스, 서울 지역은 서울시 이택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눌러서 바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바로가기 (서울지역, 이택스)
자동차세 연납 바로가기 (서울 외 지역, 위택스)


※ 현재 위택스에서는 자동차세 연납 기간에 팝업창을 띄워 안내되고 있습니다.
신규 신청자라면 ‘신청’을 클릭하고, 기존 신청자라면 ‘납부’만 클릭하면 됩니다.

그 외 신청방법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세 연납 외에 전화를 통해 신청 및 접수도 가능합니다.
1.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의 구청 또는 시청에 전화해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면 납부 가능한 가상계좌를 알려줍니다. 그 계좌로 4.6% 할인된 자동차세를 내면 됩니다.   
2. 신용카드를 통한 납부 방법도 있습니다.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는 삼성, 롯데, 현대, 신한, BC, KB국민, NH농협, 하나카드입니다. 
본인이 소유한 카드사의 무이자 할부 가능 기간을 살펴본 후, 일시불과 할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el. 1588-5663

자동차세 연납 기간, 할인율

자동차세 연납은 4번 1월, 3월, 6월, 9월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월의 16일부터 말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번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기간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 까지입니다.

할인율은 납부월에 따라 1월 중 납부 시 5%, 3월 중 3.75%, 6월 중 2.5%, 9월 중 1.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월에 신청해서 많은 할인 받고 납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