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나은행에는 자동차를 구입하기 전 본인의 대출가능한도를 알고 차량을 구입하는데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을 통해 대출 신청부터 한도 조회, 대출 약정까지 진행하는 1Q(원큐) 오토론이라는 대출상품입니다.

하나은행은 자동차 생활 영역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그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신청화면]

1.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대출대상 / 대상자동차

대출대상은 6개월 이상 재직(또는 1년 이상 사업영위)및 소득증빙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음의 3가지 용도로 자금이 필요한 분입니다.

- 신차 구입자금 : 자동차 판매회사에서 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자금

- 신차 대환자금 :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신차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 중고차 구입자금 : 중고차 매매업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자금 (개인 간 매매거래는 불가)

- 중고차대환자금 :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중고차 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개인 간 직거래는 대출 불가)

대상 자동차는 신차 구입의 경우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5톤 이하), 대형이륜차(260CC 초과), 캠핑용차량이며, 신차대환/중고차구입/중고차대환의 경우에는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5톤 이하)입니다.

2.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대출한도 /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신차의 경우 최대 6천만원이며, 중고차의 경우 최대 4천만원입니다. 차량판매가격 또는 자동차 할부대출 상환액 이내, 최저 취급금액은 3백만원 이상이며, 신용등급 및 연소득 기준으로 산출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내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 서울보증보험에서 정한 저연령&저신용자 등 취약손님은 위 한도에도 불구하고 차량가의 80%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신차 12~120개월, 중고차 12~60개월입니다.

 

3.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대출금리 / 상환방법

대출금리는 아래표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기본금리는 대출금액 10백만원,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1등급인 고객에게 적용하는 금리입니다. (실제 대출 취급 시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원리금(원금+이자)을 분할 상환 개월 수로 나누어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취급 시 고객부담으로 인지세와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 중도상환 해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나,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이자납입 / 연체안내

이자는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해야 하며, 대출실행 응당일/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됩니다.

대출원리금 납입이 지연되거나 대출 만기 도래 시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채무자의 자산(압류, 경매 등) 및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채무상환능력을 고려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신청방법 / 유의사항

아래의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의 한도 알아보기를 통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도 알아보기]

또한 대출신청/실행 시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사업자등록증명(사업소득자), 자동차 매매계약서, 자동차 등록원부, 소득증빙서류, 신분증이 필요하며 심사과정에서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신차/중고차 구입자금의 경우 대출 실행 후 본인 명의로 소유권 이전해야 합니다.

- 신차/중고차 대환자금의 경우 대출 실행 후 완제 영수증 제출해야 합니다.

- 중고차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원큐 오토론 대출이 취급된 동일 차량 구매자금 신청 시 진행 불가합니다.

- 대출 실행 후 6개월 내에 자동차를 제3자에게 매도 시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6.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오토캐쉬백 안내

현재 다나와자동차를 통해 하나은행과 하나카드의 자동차 금융을 이용하면 이용 금액의 최대 2.4%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꼭 혜택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1) 기간

- 2022.04.01 ~ 2022.06.30

2) 대상

본 이벤트를 통해 하나은행 오토론과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서비스를 이용하여 신차를 구입하는 고객

- 하나은행 오토론 대출기간 36개월 이상

- 하나카드 발급(보유) & 캐쉬백 신청 필수

- 하나카드로 차량 구입 자금 결제(3백만 원) 필수

3) 이벤트 혜택

4) 캐시백 제공

- 하나카드 캐쉬백은 자동차 결제일 +13 영업일 이내 하나카드 결제계좌로 지급됩니다.

- 다나와 추가 캐쉬백은 결제일 기준 익월 말일에 제공됩니다.

5) 참여 방법

1.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 클릭

2. 하나은행 1Q 오토론 상담에 필요한 정보 입력

3. 하나카드 오토서비스 고객센터 연락 후 캐쉬백 신청하기

※ 이벤트 유의사항

- 하나은행 원더카의 다른 이벤트 혜택과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본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다나와자동차 고객센터(1644-38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반드시 다나와자동차의 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 이벤트 응모 시 입력한 연락처가 부정확할 경우 상담이 제한됩니다.

 

7.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신용등급 하락

1 금융권인 하나은행의 원큐 오토론 상품의 대출을 받으시면 당시에는 신용점수가 소폭 하락할 수도 있지만, 이자 또는 원금을 약정한 날에 정상적으로 상환한다면 신용점수는 다시 회복하게 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8. 하나은행 원큐 오토론 장단점

자동차를 구입 자금이 없다면 1 금융권인 하나은행 1Q오토론을 이용하는 것이 신용등급 관리에는 유리한 상품으로 보입니다만 한도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신차는 최대 6천만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원으로 부족한 금액은 별도로 마련하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을 대상으로 하기에 법인은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세부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https://www.kebhana.com) 또는 고객센터(1588-1111)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