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본인인증 등 우리나라에서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종류에는 은행용 공인인증서, 증권용 공인인증서, 범용 공인인증서로 나뉘어 집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은행 인터넷 뱅킹에 꼭 필요한 인증서이고,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주식 인터넷 거래시 꼭 필요한 인증서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은행용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KEB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 은행용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무료)
1. KEB하나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인터넷 뱅킹 사이트 접속시 첫화면 우측 상단에 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센터로 접속됩니다.
3. 좌측메뉴에 인증서 신규/재발급을 클릭하시면 인터넷뱅킹 아이디로 로그인 후 온라인발급 사전동의 절차를 하라고 할껍니다. 사전동의는 동의한다고 하고 확인만 누르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모든 절차를 거치면 본격적인 은행용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4. 1단계 :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의 발급수수료는 무료이니 범용인증서가 아닌 무료인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유효기간은 1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2단계 : Yessign 인증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공인인증서 발급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공인인증서 발급에 따른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하셔야 발급받을수 있으니 모두 동의하시면 됩니다.
6. 3단계 : 인증서 신청확인 및 기본정보 입력,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연락처를 통한 ARS 인증, 보안카드번호 입력단계입니다.
모든 정보입력 및 인증절차를 완료하셔야 4단계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7. 4단계 :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선택입니다. 하드디스크, 이동식 USB, 보안토큰, 휴대폰, 안전디스크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저장하고자 하는 제일 쓰기 편리한 곳에 저장하시고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은행용 공인인증서 발급절차가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려우셨나요? 차근차근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금방 발급 받으실수 있을겁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후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공인인증서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으로 인터넷 계좌이체 및 조회서비스, 각종 민원 신청, 본인확인 등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실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항생제 위드맘, 무항생제 위드맘 영양성분, 분유 갈아타기 (0) | 2022.06.03 |
---|---|
김치, 지역별 김치종류, 지역별 김치특징 (0) | 2022.06.03 |
아기 예방접종, 시기별 예방접종 종류, 예방접종 주의사항 (0) | 2022.06.03 |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법 (0) | 2022.06.03 |
출산휴가급여신청 방법알아보기 (0) | 2022.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