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신청방법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라 함은 급작스럽게 이사를 하게 되어 전출/전입이 이루어 질 경우.. 꼭 받아야 할 우편물이 있거나 하면 이사오기 전 주소지로 배송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우편물 배송지를 3개월 간 신청 주소지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우편물의 범위는 우체국에서 취급하는 우체국 우편, 우체국 등기, 우체국 택배 등의 모든 것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 으로 검색하시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가 검색이 됩니다. 인터넷우체국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이 바로 로그인입니다.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신청을 위해선 로그인이 필수이며,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로그인 옆에 있는 회원가입을 눌러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신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타 사이트에 비해 절차도 매우 단조롭고 간단해서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회원가입 시 우체국쇼핑에서 3만원이상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도 지급되고 있으니, 회원가입은 미리 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이 끝나고 다시 홈으로 오셔서 로그인 후 바로가기 메뉴에 있는 "주거이전" 을 눌러주세요.
주거이전 메뉴가 바로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을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되겠습니다.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기간은 전송 개시일로부터 3개월간 유지되며 3개월이 지나도록 보내는 분에게 주소지 이전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우편물이 반송처리되게 됩니다. 급할때는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이후에 차근차근 주소지 변경요청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안내를 꼼꼼히 체크하신 후 신청을 눌러주세요.
신청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페이지로 이동한다는 팝업창이 발생하며, 확인을 누르시면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된 후 신청을 눌러주면 다음으로 회원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본인의 이름을 확인 후 생년월일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제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사 전 주소지를 입력한 후 우편물을 받고자하는 새로운 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앞서 본인인증과 회원절차를 다 했기 때문에 신청자와 전화번호, 이메일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입력한 내용을 재차 확인 후 신청버튼을 눌러주면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신청이 끝났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사를 하고나서 모든 사이트의 주소지를 변경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 정말 급하게 받아야 하거나 까먹고 있던 우편물이 오게 될 경우도 있으니 이사하신 분들은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움이 되신 분들은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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