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야관문 효능 및 부작용, 야관문주 담그기

야관문은 산기슭 부근에서 많이 자라며 본래 이름은 비수리라고 합니다.



야관문이라 불리는 이유는 말 그대로 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고 하여 그만큼 남성에게 좋다는 의미로 옛날부터 조상들은 야관문을 술로 담궈 먹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정력에 너무 좋다는 야관문 효능 및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으로 술 담그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야관문효능

1. 눈 건강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눈이 점점 침침해지는 시력감퇴 등의 증상을 겪는 분들은 야관문씨를 가루로 만들어 하루에 한번씩 소량복용하시면 좋습니다.



2. 노화방지

야관문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정력강화

야관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천연비아그라로 불릴 만큼 남성의 원기회복 및 전린섭 강화에 큰 효능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남성뿐 아니라 여성에게도 너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특히 여성에게는 성감향상, 갱년기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당뇨병 개선

야관문에는 우리몸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혈당수치를 조절해주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만성기관지염 개선

야관문의 줄기에는 플라보노이드, 타닌, 시토스테롤, 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각종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으로 기관지와 관련된 기관지염, 기침, 가래, 천식 등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6. 부종완화

야관문은 우리몸의 간과 콩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 어혈을 없앨뿐아니라 붓기를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야관문부작용

뿌리까지 버릴 것이 없다는 야관문은 뿌리에 알코올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동물실험을 통해 나타난 결과로 동물자궁에 흥분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아직 인간에게 정확하게 나타난 부작용은 없지만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

1. 9월초 꽃피는 시기가 약성이 가장 좋다고 하여 그때 채취한 야관문을 잘 씻은 후 3일에서 5일정도 건조해줍니다.

2. 잘 말린 야관문을 술병에 알맞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3. 술병에 자른 야관문을 잘 재어 넣고 담금주를 술병에 부어 줍니다.

4.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뚜껑을 닫아 밀폐시킨 후 서늘한 곳에서 6개월정도 숙성시켜줍니다.



5. 5일정도는 야관문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주시고 이후 한달에 한번정도 야관문을 뒤집어주는게 좋습니다.

6. 6개월 숙성시킨 야관문 술을 찌꺼기망으로 걸러 한잔씩 음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야관문 효능 및 부작용과 더불어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